Ode to the Moon: 음풍영월 (吟風詠月)

참여 작가 : 김덕용, 김영헌, 이기조, 김근태, 김선두, 이강효, 조대용, 김춘식, 김우영, 김익영, 박성욱, 허상욱

장소: 주홍콩한국문화원, 홍콩

기간: 2022.01.13 - 03.12


 

자연과 공존하는 한국인의 삶을 바탕으로 옛 선조들이 맑은 바람과 밝은 달 아래에서 시를 읊고, 자연을 노래하며 즐긴 휴식에 대한 향유를 한국의 공예와 현대미술 작품으로 제시한다. 본 전시는 현대 순수회화 작품에서부터 사진, 오브제 공예 작품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작업해나가는 현대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자연과 공존하는 한국인의 삶을 바탕으로 옛 선조들이 맑은 바람과 밝은 달 아래에서 시를 읊고, 자연을 노래하며 즐긴 휴식에 대한 향유를 한국의 공예와 현대미술 작품으로 제시한다. 본 전시는 현대 순수회화 작품에서부터 사진, 오브제 공예 작품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작업해나가는 총 9명의 현대작가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본 전시는 시공간과 여러 매체의 공존을 통시적 시각을 통해 해석해나간다. 우주와 자연, 바다와 땅, 한옥의 풍경이라는 테마의 범주 안에서 공통적 자연관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한국의 회화와 공예 작품의 조화를 선보이는 본 전시를 통해 자연과 운 한국적 미감을 제시하여 관객들의 잠재된 의식 속의 자리한 행복과 휴식의 가치를 일깨우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