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신당창작아케이드
2022 신세계L&B 제휴 공예분야 특화사업
장소 :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82-20 코사이어티 서울숲
기간 : 2022.11.23 - 11.27
참여작가 : 신당창작아케이드 13기 입주작가
주최 : 서울문화재단
주관 : 신세계 L&B
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메세나협회
<One and More_ 선물하고 싶은 공예>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함께하는 삶을 뒤로한 채 서로를 위해 혼자여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혼자의 시간이란 ‘나’를 오롯이 돌아보는 시간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주변의 소중함을 더욱 깨닫게 된 귀한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현재, 포스트코로나의 전환 앞에 우리는 더욱 소중해진 나(One)를 느끼고, 나에게서 확장되는 관계(and
More)의 복원에 집중하며 일상의 온전한 회귀를 꿈꾸고 있습니다. 나로부터 시작되어, 또 다른 나인 너로, 다시 우리로 번져가는 새로운 일상의 문화를 느끼면서, 함께 즐기고, 사랑하는 순간들을 <One and More>에 담아내고 싶습니다.
한해를 되돌아보며 마음을 주고받기 더없이 좋은 계절의 끝 무렵, 애써 살아온 나를 위해, 또 나를 위해 웃어준 또 다른 사람들에게 ‘선물’ 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One and More>의 주제어는 ‘선물하고 싶은 공예’입니다. ‘나에게도 선물’하고, ‘누군가에게 선물하고 싶은’ 공예 - <원 앤 모어(One and More_선물하고 싶은 공예)>가 이번 신세계L&B 제휴 공예분야 특화사업 공모 주제로 선정된 배경입니다.
선정작가
구자문 김기드온 백시내 윤경현 전나형 전보경 조수정 조예린 최보윤 황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