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G SHOT

장소 : 솔루나 갤러리

기간 : 2024.06.21 - 06.30

참여작가: 김주현, 김진이, 김채은, 김혜림, 변유빈

               염수현, 원세림, 윤희원, 이민영, 이찬희

               임효섭, 정보라, 정성현, 조성민, 최서연

후원: 국립공주대학교 LINC3.0 사업단



“이런 컵을 본 적이 있나요?”

국립공주대학교 도자문화융합디자인학과 졸업을 앞둔 15명의 작가의 개성이 담긴 저마다의 ‘머그컵’들의 공개수배! ≪MUG SHOT≫전시에서는 여러분 개개인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머그컵을 찾아 나설 수 있다


‘머그샷’은 식별용 얼굴 사진이라는 뜻으로, 모든 사람의 얼굴이 다르듯이 제각자들의 페이스(머그)를 나타내고 있다. ‘컵’이라는 지극히 평범한 개체를 표현하고자, 우리 학생들은 디자인을 연구하고, 기술을 연마하는 지속적인 발전 과정을 거쳤다. 수없이 많은 고민으로 밤을 지새우고, 실패와 좌절이 무난하는 시간을 보냈고, 만족과 성취의 찰나를 만끽하기도 하였다.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기존의 것에 대한 차별성을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왔다. 우리가 그토록 추구하던 도자 분야 내 ‘차별성’에 지극히 주관적인 개인의 감상들이, 다시금 돌아가고자 했던 자연의 안식이, 시대를 관통하는 가치의 유산들이 묻어있다. 모두가 새로움을 시도하면서 동시에 그리워했던 자신의 정체성을 어렴풋이 담길 원한며. 



’MUG SHOT ‘전시는 수치화 할 수 없이 혼재하는 동시대에 개인의 정체성들이 ‘컵’이라는 하나의 공통된 사물로 응축되는 공간이다. 머그컵은 창작가를 통해 탄생하고, 사용자에 의해 해방되며, 다양한 쓰임을 통해 고유한 미학을 완성시킨다.이 다양한 사이즈와 용도의 머그잔에는 원하는 무엇이든 담을 수 있을 것만 같다.


“Shot your Mu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