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협] 실버 티스푼
150,000원

이상협

순은 (99.9%), 망치 성형

19 x 1cm


상품소개

말차를 뜨기 위한 차시 또는 다양한 음료를 저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이상협 작가의 실버 티스푼입니다. 순은 99.9%로 제작된 은기는 일반 합금으로 제작된 은기와는 비교할 수 없는 특별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작가는 평평한 은판을 망치질하여 형태를 만들어 나가는데, 이는 하루 종일 두들겨도 컵 하나의 형태를 만들기 어려울만큼 대단히 많은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 작업입니다. 망치질하며 만들어진 특유의 질감은 은은한 빛을 발하며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1,2,3,4 옵션과 5옵션은 중량 차이로 인하여 가격이 상이합니다.


'은'은 인체에 유익하며 독성 물질이 닿게 되면 색이 변질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옛 임금들은 은수저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까지 귀중한 '은'으로 만들어진 물건을 선물하는 것은 사용자의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뜻을 담게 되었습니다.  


이상협 작가

한국 전통 도자의 형태를 금속으로 재현하며 한국적 조형미를 표현하는 이상협 작가 (William Lee)입니다. 그는 한 장의 금속판을 망치로 두드리기만 하여 입체적인 기(器)를 완성합니다. 망치질이라는 가장 기본적인 기법을 통해  금속 본래의 물성을 거스르며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제작 과정이 그의 작품 세계의 중요한 본질입니다. 은은한 빛을 발하는 그의 작품은 미국 필라델피아 미술관, 영국 빅토리아 앤 알버트 미술관 등에서 소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