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 Perpetual

장소 : SOLUNA

기간 : 2024.10.23 - 11.03

참여작가: 이상협, 백현



금속 예술가 이상협, 백현의 ≪Silver Perpetual≫은 ‘은’이라는 공통 매개에 각 작가의 철학과 감성을 더해 탄생한 작품들의 여정을 소개합니다. 본 전시는 환하게 빛나는 재료가 사로잡는 시각적 매력을 넘어, 각 작품이 품고 있 는 사유와 의미에 깊이 공감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시간과 공간으로 구성된 이 세상에서 각자만의 세계를 탐구하 며 일상을 살아가듯, 이상협-백현 작가 역시 ‘은’의 세계 속에서 지난한 시간과 과정을 보내며 형성되는 흔적을 작품에 고스란히 담아냅니다. 


이상협은 자연스러우며 편안한 곡선을 가진 한국 전통 도자의 선에서 영감을 받아 작품을 제작합니다. 구연부와 굽의 길이를 조정하고, 풍부한 입체감을 더해 전통 기의 형상을 현대적인 모습으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형태의 은 기를 창조합니다.


반면 백현은 우주의 원리와 이론에 깊은 관심을 두고 무형적 개념에 형상을 불어넣습니다. 기 물에 입체적 공간을 형성하고 흐르는 시간을 반영함으로써, 시공간의 영속성을 작품으로 표현합니다. 두 작가의 작품은 각기 다른 형태와 모습을 드러내지만 시간의 흐름이 담긴 작품 양식을 선보이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습니 다. 작품에 담긴 작가의 모든 과정은 물리적인 힘의 조정과 철학적 고뇌가 담긴 노력의 시간이며, 공간적 생명력 을 부여한 예술적 행위이자 결과입니다.   


≪Silver Perpetual≫은 수천, 수만번의 망치질로 덩어리 혹은 평면의 은에 시공간의 순리를 담고, 수없이 두드려 탄생된 작품에 투영된 시간을 소개하는 전시입니다. 본 전시를 통해 관객에게 작품에 담긴 사유의 여정을 전하고 자 하며, 각 작품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시공간의 의미와 아름다움을 되돌아보며 함께 공유하고 나아가고자 합니다.